본문 바로가기
낚시/낚시 조행기

채비 손질 후 천동 낚시터에서 찌맞춤하며 붕어 낚시

by 달리는 행복열차 2022. 7. 3.

채비 손질 후 천동 낚시터에서 찌맞춤하며 붕어 낚시

 

 

 

지난 번 낚시에서 낚싯대 파손이 발생해서 낚싯대에 이물질이 많이 묻었다고 판단되어 채비를 모두 걷어내고 낚싯대를 분해해서 모두 물티슈로 닦고 마른걸레로 닦아서 낚싯대 정비를 했습니다.

낚싯대 정비를 하고 채비를 모두 다시 했기 때문에 찌맞춤을 해야 해서 오늘 천동 낚시터로 낚싯대 찌맞춤을 하러 갑니다.

 

오늘은 동생이 이모님을 뵈러 본가를 가서 못오고 매제가 온다고 합니다. ㅎ

 

 

오늘은 오전인데도 낚시를 즐기러 오신분들이 제법 계십니다.

가족이 나들이 오신분들도 계시고요.

 

항상 앉는 자리에 먼저 오신 분이 계셔서 다른 곳에 자리를 잡고 찌맞춤을 할 준비를 합니다.

 

●낚시한 곳 소개

 

 

▷장소: 천안시 동남구 동면에 위치한 천동 낚시터

▷입어료: 손맛 낚시 15,000원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낚시 20,000원

▷이용 시간:12월~2월까지는 오전 8시~오후 6시까지 3월~11월은 24시간 운영됩니다.

▷주차: 관리실 앞과 낚시터 옆길로 들어가서 있는 작은 공간 포함 20여 대 주차 가능합니다.

▷식사: 취사가 가능한 곳으로 준비해와서 드셔도 됩니다.

관리실에서는 끓인 라면만 판매합니다.(공깃밥은 있을 때 있고 없을 때 있으니 물어보세요)

▷경품 내용

-붕어 30cm 이상 키친타월, 주방 세제, 물티슈 3개, 국수, 갑 티슈 중 한 가지

-잉어, 향어 60cm 이상 떡밥 세트, 고급 우산, 생수 500ml 1박스(20개), 찌 중 한 가지

경품은 3마리까지 지급하고 붕어 30cm 이상 두 마리로 고급우산, 찌, 생수 중 하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한 장비
▷낚시대:찌맞춤을 위해 외대로 번갈아 가며 30대 사용합니다.
▷받침대:KC 안테나 받침대
▷채비:얼레벌레 채비, 스위벨 채비, 유동 스위벨 채비, 외통 채비, 외봉돌 채비, 가변 채비, 편대 채비 등등
▷원줄:명인 나일론 3호, 파로 울츠라 카본 5호, 선라인 베이직 FC 2호 등등
▷목줄:버클리 슈퍼에너지 2호, 본드사 630D

 

 

찌맞춤을 해도 입질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을 해야 해서 입질 패턴을 보고 한 마리 잡아보고 다른 낚싯대를 찌맞춤해서 간단하게 사용할 미끼로 아쿠아 블루 200cc와 곰표 해초 어분 200cc를 섞고 물 250cc를 넣고 숙성시켜 사용합니다.

 

 

 

계속 찌맞춤을 하면서 옥내림 채비에는 옥수수도 달아보고 다른 채비에는 떡밥을 달아보면서 찌맞춤을 합니다.

 

찌맞춤을 하는 동안 잡아보는 한마리도 씨알 좋은 붕어들이 제법 올라와 줍니다.

 

 

찌맞춤 하는 것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미세하게 부력 조절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신경을 많이 쓰면서 찌맞춤을 합니다.

 

미세하게 편납을 조금 잘라내고 투척해 보고 또 잘라내고 투척해보고 반복하면서 찌맞춤을 합니다.

 

이렇게 찌맞춤을 하다 보니 어느덧 잠심 시간이 됐네요.

점심을 먹고 와서 보니 햇볕이 너무 뜨거워 견디기 힘들어 매제와 함께 자리를 옮기기로 합니다.

 

 

햇볕이 안드는 반대편으로 채비를 모두 옮기고 다시 찌맞춤을 합니다.

그렇게 찌맞춤을 하다 보니 벌써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오후까지 찌맞춤을 하고 너무 더워서 나머지는 다음에 하기로 하고 낚시를 종료합니다.

오후에도 찌맞춤 후 입질은 바로 와 줘서 손맛도 괜찮게 보고 왔습니다.

 

 

찌맞춤이 끝난 후 남은 떡밥 부스러기를 살살 뿌려줬더니 앞에 있던 잉어, 향어, 붕어들이 난리가 났습니다.

다음번에 와서 나머지 20대 정도 남은 거 찌맞춤 마저 하고 마무리해야 할 것 같네요. 

 

댓글